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GEP(글로벌 이스태블리쉬트 제약) 사업부문 의학부와 백신 사업부문 의학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2회 화이자 GEP-Vaccines 메디컬 포럼’이 오는 6월 12일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5개 도시에서 개최, 제약업계 처음으로 다원 생중계가 진행된다.
 
포럼에서는 인구의 고령화에 따른 헬시 에이징(건강하게 나이 들어가기) 측면에서 중요성이 더 높아지고 있는 ‘예방’을 주제로 의원 및 준종합병원 의료진 대상, 최신 정보 및 임상적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사전 등록은 화이자 심포지엄 웹페이지(http://pfizer.websymposium.co.kr/)를 통해 가능하다. 
 
오전 세션은 서울의대 순환기내과 채인호 교수를 좌장으로 ▲최적의 폐렴구균 백신 전략(중앙의대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김재열 교수) ▲혈압에 있어 심혈관 질환 발생 예방 전략(고신의대 순환기내과 조경임 교수) ▲류마티스 관절염에 있어 질환 진행의 예방 전략(충남의대 류마티스내과 심승철 교수) ▲만성질환 관리와 인공지능 및 의학적 패러다임의 변화(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모바일학과 정지훈 교수)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연세의대 가정의학과 강희철 교수의 주도로 진행되는 오후 세션은 ▲새롭게 등장한 전염병의 이해(한림의대 감염내과 엄중식 교수) ▲한국 녹내장 환자에 대한 접근법(전남의대 안과 박상우 교수) ▲주요 우울증 환자들의 자살 예방법(경북의대 정신건강의학과 원승희 교수) ▲관절염 환자들의 통증 관리 가이드(서울의대 정형외과 장종범 교수)가 준비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