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병원장 이학노 몬시뇰)이 병원을 처음 방문한 환자를 대상으로 신환안내서비스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고.

만족도 조사는 신환안내서비스를 이용한 150명을 대상으로 진료서비스, 절차편리성, 직원친절도, 병원안내도를 포함한 총 4가지 평가항목으로 진행했으며 안내서비스는 접수부터 검사, 치료, 퇴원, 수납까지 병원 시스템이 낯선 환자에게 병원 교직원이 도우미가 되어 안내하는 시스템으로 2014년 7월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받은 항목은 직원의 안내, 설명, 태도를 포함한 직원친절도 부분으로 92%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병원에 처음 방문하여 불안했는데 안내 하시는 분이 함께 해주어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라는 실질적인 답변도 얻었다고.

인천성모병원 고객사랑팀 팀장 박귀분 수녀는 “병원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은 기대감과 함께 불안감, 두려움을 느낄 수 있다”며 “이번 신환안내서비스 평가를 통해 나온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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