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제 없이 MRI 촬영을 가능케 하는 장비가 지방병원에 설치돼 검진에 대한 환자들의 두려움을 해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산중앙병원은 도시바메디칼시스템즈코리아의 최첨단 1.5T MRI(자기공명영상장치)장비인 밴티지 엘란(Vantage ElanTM)을 도입하면서 최근 가동식을 가졌다. 가동식에는 조돈희 서산중앙병원장과 영상의학과 임진우 진료부원장 등이 참석해 장비의 도입을 축하했다.
 
▲ 우측부터 박기정 영상의학과 과장, 유성봉 진료부장, 조돈희 병원장, 임진우 진료부원장, 이주영 진료지원팀장, 도시바메디칼시스템즈코리아 김승현 차장
 
도시바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밴티지 엘란은 검진 시 발생할 수 있는 소음과 폐쇄 공포, 조영제 사용에 따른 위험도를 낮춤으로써 고객에게 안전한 검진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세계 특허 정음 기술인 피아니시모(PianissimoTM)기술을 통해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으며 조영제를 사용하지 않는 비조영(Non-Contrast)기법을 통해 전신의 모든 부위를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촬영 가능하다. 또 새로 개발한 마그넷이 장착돼 진보된 자장 균일도로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어 어깨나 무릎관절 등 자장의 중심에서 먼 부위를 검사할 때 우수한 영상 획득이 가능하다.
 
서산중앙병원 관계자는 “엘란장비 도입은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구현한다는 병원의 취지에 부합한다”며 “환자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검진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