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료원(원장 조승연)은 20일(목) 의료원에서 인천교통공사(사장 오홍식)와 시설 이용 및 시민 접점 홍보 활동 지원 등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통공사는 의료원으로부터 정신건강 및 성인병 등 만성질환의 산업안전 보건의료 협조와 시설 이용의 혜택을 받고, 의료원은 교통공사로부터 그룹웨어 등의 미디어 홍보와 역사 및 열차 내부 홍보활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통공사는 최근 의료원의 연수구 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위탁, 소방공무원 트라우마 센터 개소 등을 통해 정신건강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모색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시설 및 장비 보강을 완료한 의료원의 달라진 모습들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과 관련하여 오홍식 사장은 “양 기관의 활동이 시민 복지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상호 협력을 통한 시민 봉사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승연 원장은 “교통공사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통해 시민들이 더 많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 접점 홍보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상호 협의해 시민들의 혜택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