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병원(병원장 한설희)은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는 필리핀 환아 3명을 초청, 무료로 수술을 시행했다.

집도의는 지금까지 5,000명 이상에게 새 심장을 선사한 소아심장외과 서동만 교수다. 서 교수는 2001년 7월부터 매년 중국과 동남아 등에서 온 심장병 환아를 위해 무료수술을 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인술을 베푼 공적으로 대한적십자사 적십자박애장 은장을 받기도 했다.

수술은 12월 3일(월), 5일(수) 성공적으로 이뤄졌으며 현재 3명 모두 일반병실에서 회복 중이다.

수술받은 환아 3명은 필리핀 마닐라시 카비떼주에 거주하는 극빈층 으로 태어날 때부터 심방과 심실에 문제가 있는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었다. 환아 세바스티안(생후 13개월)의 어머니인 클레리스씨는 “수술전에는 보랏빛이던 아들의 입술이 붉게 변하며 얼굴에 생기가 도니 너무 행복하다"며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집에 가면 가장 먼저 걸음마를 가르치고 싶다”고 감격해 했다.

기금은 건국대병원과 대한심장학회, 한국선의복지재단, 서희경 프로골퍼가 마련했다. 한국 선의복지재단에서는 환아와 보호자들의 비행기표 값과 체류비를 지원하고 대한심장학회가 환아 한 명에게 각각 800만원, 건국대병원에서는 입원비와 수술비를 포함해 약 900만원, 나머지 금액은 서희경 프로골퍼가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