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오는 24일(금) 진흥원 회의실에서 의료기관 서비스 평가 강화 등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내에서 효과적인 요양병원 질경영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요양병원 질경영 과정」을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하루 과정으로 진행되며, 요양병원 운영에 관심 있는 의료기관 종사자, 병원장 또는 이에 관심 있는 관계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흥원 고령보건산업팀 장현숙 전문위원의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실태 및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이해’,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 진행근 과장의 ‘요양병원 의료정책 방향’, ▶고신대 배성권 교수의 ‘요양병원 경영성과 분석’, ▶진흥원 이근찬 책임연구원의 ‘고객지향 마케팅’, ▶희연요양병원 김덕진 이사장, 광주시립인광치매병원 박인수 이사장의 ‘요양병원 운영사례’ 등의 강의와, 요양병원 질경영 전반에 대한 종합 토론이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정부의 요양병원 운영 정책방향과 의료기관서비스 평가 강화 등 변화하는 보건의료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질관리(QI)기법과 고객지향마케팅, 구체적인 운영사례 등 현장감 있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요양병원 운영에 관심이 있는 관계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hidi.or.kr) 또는 산업교육팀(2194-7316/4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