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안암병원 이식혈관외과 박관태(42)교수가 최근 선교활동 체험수기 ‘나를 이끄시는 하나님의 손’(두란노, 308p, 12,000원)을 출간했다.

이 서적은 ▲부르심 ▲가슴 뛰는 인생 ▲하나님의 몽골행전 ▲내려놓아라 ▲새로운 부르심 등 다섯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절친했던 의사친구의 유언에 따라 그를 대신해 몽골 등지에서 펼친 굴곡진 의료봉사활동을 담담하게 담아냈다.

저자인 박관태 교수는 장기이식 전문의로 대학과 병원에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지만, 틈만 나면 몽골, 아이티, 아프리카, 카자흐스탄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느 곳이든 날아가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박관태 교수는 국제협력의사(KOICA)로 몽골에서 펼친 사투를 건 봉사 활동기는 몽골 사람들도 잘 가지 않는 차튼족의 마을로 10시간 동안 말을 타고 가서 진료하고, 서쪽 끝 카자흐족에게 까지 그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의 힘든 여정을 담고 있다.

온누리교회 故하용조 목사의 적극적인 권유로 서적발간을 결심하게 된 박관태 교수는 의료봉사 뿐만 아니라 선교사의 사명을 가지고 복음을 전해 몽골에서도 교회가 없던 모슬렘 지역에서 첫 세례자를 탄생시키고 교회 설립에도 큰 힘을 보탰다.

저자인 박 교수는 고대 의대를 같이 다니던, 다윗과 요나단과 같은 영적 동지였던 친구 심재학의 죽음과 “내 몫까지 부탁해”라는 그의 유언을 계기로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됐으며 친구의 유지에 따라 몽골에서 4년간 의료봉사를 펼치기도 했다.

본 서적에는 외과의사이자 선교사로서 박관태 교수의 고뇌와 결심, 아픔과 희망을 자서전적 수기로 담담히 그려냈다.

저자인 박관태 교수는 “이 책의 출판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의료봉사나 선교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떨치고 누구든지 쉽고 재미있게 나눔을 실천하는 일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