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전문 네트워크인365mc비만클리닉(대표원장 김남철,www.365mc.co.kr)이 고도비만과 이의 해결책인 36.5위밴드수술에 대한 전문 도서,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를 출간했다.이 책은 365mc비만연구소와 함께  36.위밴드수술센터(대표원장 조민영, www.365mcband.com) 조민영 원장이공동으로 집필했다.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는 전문가의 눈으로 고도비만을 정확하게 바라보고, 환자 앞에서허심탄회하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의미를 두었다. 사실 기존 서점가에는 ‘비만’이나 ‘다이어트’에관련된 책들은 많았지만, ‘고도비만’만을 다룬 책은 찾아보기 힘들었다.전체 인구 중 고도비만자 수가 현저히 적은 데다, 방법은 ‘수술’ 밖에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유일한 방법이 수술이라고 하니, 고도비만자에게 용기를 주는것이 아니라 지레 겁부터 먹게 하는 셈이다.

요즘은 고도비만 수술이 위 절제를 하지 않고 복강경 시술로위 통로에 밴드만 끼우면 되기 때문에 고도비만자의 관심이 많은 편이다. 문제는 더 많은 정보를 알고싶어도 정보의 질이나 양에 한계가 있다는 점이다.

복강경시술이라고는 해도 위밴드 수술 또한 수술이다. 나는 과연 수술을 받아도 되는 상태인지, 수술 전 준비할 사항은 없는지, 수술 후 얼마나 아픈지, 입원부터 퇴원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수술 후 샤워는 언제부터 하는지, 흉터는 얼마나 남는지, 무엇보다 위밴드를 하고 있는 상태에서 식이조절은어떻게 진행되는지 등 궁금증이 끝도 없다. 

이책은 고도비만자와 고도비만 전문의가 서로의 입장을 대변하듯,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왜 고도비만이 될 수밖에없는지부터, 수술을 해야만 하는 이유, 그리고 수술의 과정과성공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생활법까지 진솔하고 담백하게 소개한다.  

식욕조절은자신의 의지대로 되는 것이 아니다. 비만 관련 호르몬을 조절하는 지방세포 탓이며, 무의식적인 본능이다. 이 책은 무엇보다 고도비만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돕기 위해 씌여졌다. 고도비만 당사자에게도, 고도비만자의가족에게도, 이제 고도비만 단계로 진입할지 모르는 ‘좀 뚱뚱한’ 사람들에게도 이 책은 ‘당신 때문이아니다’라고 말해준다. 오직 고도비만에 대한 정의와 체중 감량을 위한 확실한 방법, 그리고 그 선택이 성공할 수 있도록 꼼꼼한 노하우를 일러준다.

이 도서를 집필한 조민영 원장은 “비만은열심히 운동하거나 무조건 적게 먹는다고 해결할 수 있는 단순한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무절제’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실패할 경우 자책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다”며“결국 비만도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치료할 때 의사를 만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교정 받고 때에 따라서는의학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해하면 된다”고 설명한다.
 
이어 조 원장은 “고도비만자들의어려움이나 노력, 지쳐 포기하고 싶은 마음과 고통을 잘 이해하는만큼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그들이 고도비만을 탈출할 수 있기 위한 비상구를 찾는 데, 의미 있는 책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