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바람이 거세지면서 최근 건강과 장수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미국, 일본 등 선진국처럼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의 급속한 진전으로 만성질환을 비롯한 생활습관병 등 섭생과 환경의 변화에 따라 국민의 건강유지와 질병예방이 큰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김일혁 약학박사(중대 명예교수)의 ‘100세를 사는 不老의 라이프디자인’은 이러한 웰빙과 고령화시대에 건강 장수를 영유하기 위한 라이프디자인의 지침서로 손색이 없다.

이 책은 1년 간 자료수집과 현지답사 등을 바탕으로 지난 2002년 1월부터 2004년 7월까지 약 2년여에 걸쳐 약업신문에 연재한 ‘김일혁 박사의 不老의 라이프 디자인’을 새롭게 구성해 ‘100세를 사는 不老의 라이프 디자인’이라는 한 권의 책으로 펴내게 됐다.

이 책은 ‘백세인 시대’ 개막을 시작으로 노화에 따르는 신체의 변화양상을 중심으로 노화와 라이프 스타일, 특히 불로의 라이프 커스텀, 라이프디자인 드럭 및 항산화 비타민 등 노화에서 오는 신체 각 기관의 쇠퇴를 막고 면역을 활성화 시켜줌으로써 노화현상을 예방 내지 지연시켜 건전한 생활환경에서 불로의 장수인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시사주간지 TIME이 선정한 10대 건강식품과 영국의 유력일간지 The Independent에서 선정한 건강과 장수를 위한 30대 비결에 대해서도 함께 설명하고 있다.

저자인 김일혁 박사는 “그 옛날 진시황제의 불로 불사의 꿈이 이제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앞으로 우리 인간은 진시황제가 살다간 50세의 2~3배의 장수인생을 누릴 수 있는, ‘100歲人時代’가 활짝 열리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김일혁 저 / 출판사 약업신문/ 값 18,000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