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 여의도성모병원 산부인과 이종건 교수가 대표저자로 참여해 저술한 의학 도서 ‘임신ㆍ출산ㆍ신생아 관리의 실용적 접근’ 이 발간됐다.

이 책은 의과학적 이론뿐만 아니라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임신의 시작부터 분만, 출산, 신생아의 관리에 이르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에 필요한 지침서적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체 9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임신의 시작부터 출산, 산욕기, 신생아 더 나아가 영아기까지 시기별로 발병하는 문제점과 질환, 합병증 등을 해당 시기에 맞게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

이 중 1∼3장은 임신의 성립부터 임신 중 겪게 되는 생리적인 변화와 산전검사를, 4∼5장은 임신중 산과적, 내과적 합병증의 관리를, 6∼7장은 분만부터 산후 및 산욕기 합병증의 관리, 8∼9장은 신생아의 관리와 유아의 정서발달에 대해 다루고 있다.

특히 이해와 임상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풍부한 증례와 사진을 수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보충 설명이 필요한 부분에는 주석을 달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임상에서의 참고도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자가 직접 진료하고 상담한 증례를 기반으로 작성한 응답식 Q&A를 해당 주제에 맞도록 배치했다.

이와 함께 임신, 출산, 신생아 관리를 단순히 산부인과 영역에 국한하지 않고 소아 신생아과, 정신과, 피부과, 재활의학과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집필에 참여하여 더욱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협진 진료체계의 장점을 본서에 반영하고 있다.
                                  
판 형 : 국배판(215 x 277mm). 가  격 : 60,000원. 발행 : 도서출판 여문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