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조우현) 주관으로 오는 11일(토) 어린이대공원 열린광장에서 동(식)물원, 풋볼경기장, 놀이마당 등을 경유하여 녹음이 푸르른 어린이대공원 산책로를 일주하는 녹색건강 걷기대회(3.5km)가 열린다.

  이날 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대사인 탤랜트 임현식, 아나운서 오상진, 아나운서 조수빈, 아나운서 정미선, 탤랜트 임채원 등이 참석하여 사인회를 가지며, 사회는 MC 김병찬이 진행한다.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없으며, 걷기를 통한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과 국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하고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아름다운 어울림 건강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걷기 전*후에는 건강체험관 운영을 통해서 건강상담은 물론 기초건강측정이 준비되어 있으며, 측정자에 대한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스스로의 건강관리 의식을 갖도록 유도하고 현대인의 질병인 고혈압, 당뇨 등 생활습관병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촉구한다는 계획이다.

  참가한 시민 모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하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LCD TV, 자전거, 혈압(당)계, 어린이 안전모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또한, 다문화가족 공연, 페이스 페인팅, 초대가수, 어린이 응원단 레인보우 등이 펼치는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참여한 시민들을 즐겁게 하고, 다문화 다세대 모범 건강가족의 시상식을 통하여 모든 세대를 아우르고  모두가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