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서울백병원 비만센터 강재헌 교수가 ‘12주로 끝내는 마지막 다이어트’를 출간했다.

이 책은 15년동안 검증된 임상 데이터와 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10,073명의 비만 환자를 1인당 10kg 감량시킨 다이어트 전문가인 강 교수가 저술한 책이다.

강 교수가 서울백병원 비만센터에서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12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바탕을 누구나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이 책에서는 식욕을 참는 다이어트는 결국 실패할 수 밖에 없으며 남들처럼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안한다.

강 교수는 “다이어트는 의지로 극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이미 실패한 것이다.”라며 “식습관을 체계적인 방법으로 바꾼다면 누구나 식욕을 억누르지 않고 살을 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12주로 끝내는 마지막 다이어트’에서는 12주 프로그램의 준비기, 초기감량기, 본격 감량기의 세 단계 감량기와 감량한 체중을 평생 유지할 수 있는 유지기로 나눠 설명하고 있다.

준비기에서는 식사일기를 통해 생활습관을 체크하는 단계이고, 초기 감량기는 한달 코스로 익숙한 생활습관을 고쳐나가는 시기이다. 본격 감량기에는 저자의 순도 높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루 1,000kcal를 줄일 수 있는 방법과 다양한 위기 상황을 우해 극복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유지기에서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기간 동안 제한할 수밖에 없었던 금지음식을 즐기는 요령과 체중이 다시 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신체활동을 줄이는 방법 등이 일목요연하게 담겨져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