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로 패러다임을 전환시키기 위해 지난 1일 "고객만족혁신단(단장 민인순)"을 발족시킨 바 있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국민과 요양기관에 대한 고객감동 실현을 위한 혁신과제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객만족혁신단은 고객만족과 업무 품질향상을 위해 업무프로세스의 개선, 고객접점서비스의 개선, 고객만족모니터링체계 구축 등 다각적인 업무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서비스 개발 일환으로 요양기관 개설 전의 예비고객 단계부터 의료인이나 약사들이 이용 가능한 종합컨설팅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요양기관 종합컨설팅 프로그램은 시, 군, 구 지역별 요양기관 분포, 인구 분포, 과목별 의료이용실태 등 신규개설시 필요한 의료기관 및 약국의 분포정보, 요양기관 개설 후에도 건강보험 관련 각종 정보의 이용이나 상담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또한 그동안 심평원의 심사오류에 기인하여 진료비가 조정된 경우에도 요양기관이 이의신청을 해서 정산해 오던 관행을 깨고, 앞으로는 심평원이 오류발견 즉시 자체 재심사결정을 통해 스스로 바로잡아 정산지급하는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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