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병원의 권익향상과 이익단체로서 회원병원의 고충처리에 최우선을 두고 회무를 집행하겠습니다"

지난달 서울시병원회 회장에 연임된 허춘웅 회장(명지성모병원)은 전임 유태전 회장의 잔여임기인 1년를 보낸 다음 앞으로 2년 임기의 새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히고 이익단체로서 새롭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이를 위해 회원병원장들과 서울시병원회는 "한 생각, 같은 마음"으로 나누고 협력하며 돕는 "상생적 공동운명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허 회장은 이 같은 일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사업목표도 "병원 경쟁력 강화"에 역점을 두겠다는 생각이다.

구체적으로 허 회장은 "정보화 지식사회에 맞는 전산화를 통한 회원병원 네트 웍을 구축, 병원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한편 병원장 CEO 리포트 발간과 함께 병원경영합리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해 교육을 통한 문제해결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이어 "회원병원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고충처리에 최우선을 두겠으며 병협과 서울시병원회와의 유대강화에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며 "이 같은 일 들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회원병원의 협조가 선행되야 한다"며 적극적인 뒤받침을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