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대표이사 유태숙)은 스페인의 최대 제약사 중 하나인 URIACH社와 물질신약인 항히스타민제제「루파핀」의 국내 판매를 위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URIACH社가 2003년 세계 최초로 출시한「루파핀」은 뛰어난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알레르기 비염치료제로, 2세대 항히스타민제제로 불리우는「rufatadine」성분을 함유하여 집 먼지와 진드기에 의한 알레르기 환자는 물론 꽃가루 등의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치료까지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항히스타민, 항PAF(platelet activating factor, 혈소판활성화인자)작용을 동시에 갖고있기 때문에 히스타민 수용체만을 억제하는 기존 치료제보다 뛰어난 항 알레르기 효과와 항 염증반응 작용을 나타낸다.

또한, 기존 항히스타민제에서 흔히 나타나는 복용 후 진정작용으로 인한 졸음과 학습 능률 저하 등의 부작용도 크게 개선시켜 차세대 알레르기 비염치료제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일양약품 유태숙 대표는「지난 99년 11월에 첫 선을 보인 후, 뛰어난 약효로 국내 피부 진균 치료제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URIACH社의 "나이트랄"라이센스에 이은 알레르기 비염치료제 "루파핀"의 도입으로 연간 500억원의 국내 항히스타민제 시장에 큰 변화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면서「국내 임상 및 KFDA승인을 거쳐 오는 2006년에 국내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