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의 여선 전문병원이 건립된다.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원장 이경식)은 현 분당차병원 옆 부지에 총공사비 250억원을
투입, 대지 700여평, 연면적 5,000평 규모(10층)의 여성전문병원을 신축키로 하고 오는 11일 오후 4시 30분 건물 상량식을 갖는다.

분당차병원이 건축하고 있는 이 병원은 국내 최대 모자병원으로서 산부인과를 비롯 부인비뇨과, 소아과, 맞춤분만센터, 모자병실, 황토방, 산후관리센터, 비만체형관리센터가 들어서게 되며, 특히 엄마뱃속의 태아가 가질 수 있는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태아치료센터"를 운영한다.


또 의사가 산모나 환자를 찾아가기 때문에 산모가 움직이지 않고 진통, 분만, 회복 등이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선진형 "원스톱 진료 및 분만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특화된 병원으로 위상을 갖추게 된다.

국내 최대의 신개념 여성전문병원으로 손꼽힐 이 병원은 수도권내 유명 종합병원인 분당차병원이 서울 강남차병원의 명성을 분당 지역에 확대 재현함으로써 분당, 용인, 판교 등 인근지역의 환자와 산모들을 진료하게 된다.

분당 차여성전문병원은 웅장하고 예술적인 내·외장 설계와 함께 최고급 자재와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으로 설계되었고 병원 이용자들이 편안하고 편리하도록 다양한 시설을 갖추게 된다. 특히 현대 젊은층들의 기호와 취향에 맞추어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여성전문병원-차병원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뿐만 아니라 실용성을 강조하였기 때문에 내 집과 같은 "편안함을 주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병원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최첨단 의료장비와 함께 실력있는 중진급 의사들을 대폭 보강하여 의료의 질을 한층 높임으로서 차병원의 명성과 규모에 걸 맞는 병원으로서 새로운 면모를 갖출 것이다.

한편 분당차병원은 2006년 초 개원할 분당 차여성전문병원을 이끌어갈 역량있는 병원장을 새롭게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