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비만치료학회(회장 양동훈)는 9일 백범기념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국회원 80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룬 가운데 춘계 종합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비만에 대한 치료법 중 ‘주사로 하는 치료법’과 미백을 중심으로 한 피부미용에 대한 강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져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학회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어 온 ‘비만클리닉 처음부터 하기’는 그간 쌓아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만클리닉을 새로 시작하거나 접목하려는 회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비만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완전정복, 체중감량을 위한 약물처방의 실제, 비만치료 시 사용되는 주사법의 총망라, 비만클리닉에서 사용되는 장비 100%활용하기, 영양요법을 통한 체중감량 및 노화방지클리닉 세팅하기, 색소레이저에서 최신 Fractional 레이저까지, 잡티에서 난치성 기미까지 색소정복하기, 최신 RF 프락셀을 이용한 PRP, TDS(경피약물전달 시스템)의 UP-Grade냉동경피흡수요법, 홍반 및 여드름 자국치료, 지방이식과 보톡스*필러를 이용한 안면윤곽술 등 다양한 주제가 발표됐다.

한편 이날 양동훈 회장은 학회에서는 비만에 대한 연구논문을 받아 학회지를 만들어 단순한 강좌 보다 학술적인면에서 꾸준히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있다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