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추대가 끝내 무산으로 돌아가고 강신호 현 회장(동아제약 회장)이 임기 2년의 전경련 회장이 재 추대돼 연임이 확실시 됐다.

현명관 전경련 상근부회장은 지난 18일『총회에서 강 회장을 추대하기로 추대위원회에서 결정을 했으며, 회장단 회원사를 중심으로 양해를 구하는 절차를 모두 끝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강 회장은 오는23일 총에서 제30대 회장으로 추대돼 앞으로 2년 간 전경련을 이끌게 됐다.

현 부회장은 또『강 회장은 80세를 바라보는 고령이라는 점과 재계의 단합을 위해 대표성이 있는 인물이 맡아야 한다는 점 등을 내세워 사퇴의사를 굽히지 않았으나 어렵게 수락의사를 밝혔다』고 추대 과정의 어려움과 우려곡절이 많았다고 토로했다.


강 회장은 2003년 10월 손길승 전 회장이 중도 하차한 뒤 회장단내 최고 연장자로서 회장대행을 맡았으며 작년 2월에 29대 회장에 정식 선출돼 손 전 회장의 잔여임기 1년을 수행 왔다.

강 회장은 전경련 차기회장 제의를 수락과 관련『재계 단합을 위해 노력하고 "재벌 대변인"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불식해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전경련의 변신을 꾀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현 부회장이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