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제9대 병원장에 한창훈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가 취임했다.

신임 한창훈 병원장은 28일 개최된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일산병원’을 만들겠다며, ▲경기 서북부 1위의 기능적 (상급) 종합병원 ▲보험자병원으로서 공공의료의 성공모델 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

또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의 병원 운영에 참여하며, 위기의 순간에 더 강해지는 일산병원의 내부역량을 직접 확인했다”며, “현재 대 ‧ 내외적으로 다양한 위기상황에 처해있지만 또 한 번의 도약의 발판을 다지는 중요한 시점이라 생각하고 일산병원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도전을 이어가겠다” 고 강조했다.

한 병원장은 “권역응급의료센터, 심뇌혈관센터 등 특정 질환을 중심으로 최고 수준의 최신 치료를 제공하는 기능적 (상급) 종합병원을 만들어 가고, 인력확충과 시설투자를 통해 경기서북지역, 나아가 경기북부의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역할체계를 확립하면서 지역 내 의료기관들과의 협력과 상생의 관계를 정립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정부 보건의료정책을 실현하고 건강보험제도 안에서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여 공공병원의 이미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건강보험제도를 발전시키는 우리만의 노하우가 축적된 연구, 실질적인 국민건강 향상을 위한 시범사업에 집중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적극 도입과 국책 R&D 과제 참여로 사람중심의 최적화된 스마트병원 모형을 개발하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한창훈 병원장은 일산병원의 호흡기알레르기내과장, 적정진료실 차장, 의료정보실장, 진료기획실장을 역임하며 일산병원의 발전을 이끌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