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맞춤형 의료기기 기업인 시안솔루션(대표 서안나)이 29일부터 30일까지 SC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대한견주관절의학회 제31차 춘계학술대회(KSES 2024) 전시에 참여한다.

이번 학회에서 시안솔루션은 최근 개발한 ‘3D 가상 수술 계획 소프트웨어(3D virtual surgery planning software)’를 선보인다. 이 소프트웨어는 환자 맞춤형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 설계를 위해 개발되었으며, 의사는 이를 활용해 수술 계획을 삼차원 데이터에 시각화하고 다양한 수술계획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센터핀과 스크류의 위치를 설정하면 수술을 받는 환자의 어깨뼈에 인공관절이 가장 깊게, 안정적으로 박히는 각도와 깊이에 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던스를 설계하는 방법에 관한 특허를 받은 기술이 적용됐다. 가상 수술 계획을 확정하면, 그 계획대로 센터핀과 스크류를 삽입하기 위해 사용할 의료기기인 가이던스를 설계하고 3D 프린터로 제작할 수 있다.

서안나 대표는 “3D 버추얼 플래너로 의사의 머릿속에 있던 아이디어를 눈에 보이는 정량적인 수술 계획으로 전환하고, 그 계획을 3D 프린팅 수술 가이던스로 구현하는 것”이라며 “설계 소프트웨어와 의료기기 하드웨어가 하나의 서비스로 연결되는 차원이 다른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안솔루션 3D 버추얼 수술 계획 소프트웨어 자동계산 기능 예시 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