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광역시ㆍ도의사회 회장들은 정부는 국가권력을 남용하여 아무런 과학적 근거도 없이 일방적으로 2,000명의 의대정원 증원을 밀어붙이더니, 20일에는 각 의과대학 배정까지 군사작전을 방불케 하는 신속함으로 졸속으로 마무리했다며, 종말을 고한 대한민국 의료는 윤석열 정부가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고 밝혔다.

전국광역시ㆍ도의사회장협의회는 21일, ‘폭군의 포퓰리즘, 대한민국 의료의 종말을 고하다’ 성명서를 통해 의대정원 증원 문제와 관련한 최근의 사태에 관련, 일부 언론에서는 강 대 강 대치라고 하지만 어디를 보아 강 대 강 이냐며, 의료계는 정부가 휘두르는 무지막지한 권력 앞에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반박했다.

또 폭압적으로 노동력을 착취하고 미래의 희망까지 빼앗아가는 기업이라도 근로자는 그래도 참고 시키는 대로 일해야 하나? 아무런 권리가 없단 말인가? 이런 심정으로 낙담하여 사직한 전공의들을 범죄자 취급하며 협박하고 있는 정부에게 우리 의사들은 국민이기는 한 것 이냐고 반문했다.

협의회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라면 당연히, 상식적으로 이루어졌어야 할 일체의 합리적, 과학적 설명과 이해, 설득의 과정도 없었다는 것은 윤석열 정부는 의사를 국민으로 보지 않고 타도해야 할 ‘거대악’으로 생각하기 때문일 것 이라며, 윤석열 정부는 의사들을 버린 것 이라고 규탄했다.

협의회는 의사들은 대한민국 그 누구보다 윤석열 정부의 출범을 환영하였고 ‘공정과 정의’를 실현해 줄 것이라 기대했으나 이제 모든 기대를 버렸다며, 종말을 고한 대한민국 의료는 윤석열 정부가 반드시 책임지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