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의과대학 교수들이 3월 25일부터 각 대학별 일정에 따라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전국 의과대학 교수들이 3월 25일부터 각 대학별 일정에 따라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전국 의과대학 교수들이 오는 25일 이후 사직서 제출을 개시하기로 했다. 제출 시기는 각 대학별 진행 일정이 다른 점을 감안하여 자율에 맡기기로 했다.

전국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방재승ㆍ서울의대)는 15일 오후 7시 온라인을 통해 제2차 총회를 갖고 이 같이 결의했다.

이날 총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는 12일 제1차 총회 결의에 따라 각 대학 교수들의 사직서 제출 의사를 조사한 결과를 토의하고 제출 일정을 논의했다.

총회 결과에 따르면 20개 대학에서 전공의에 대한 사법적 조치와 의대 학생들의 유급 및 휴학 위기 시 사직서 제출 의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고, 16개 대학이 설문을 완료했으며, 4개 대학이 진행 중이다.

설문조사가 완료된 대학들에서는 사직서 제출 찬성이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에 따라 대학별로 사직서 제출을 진행하기로 했다.

향후 일정은 22일 제3차 총회 회의를 개최하여 논의하기로 했으며, 사직서를 제출하더라도 수리되기 전까지는 각자의 자리에서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강원대, 건국대, 건양대, 계명대, 경상대, 단국대, 대구가톨릭대(서면제출), 부산대, 서울대, 아주대, 연세대, 울산대, 원광대, 이화여대, 인제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한양대 등 20개 대학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