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들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의대정원 증원 문제와 관련, 전공의ㆍ의대생에 대한 제재 발생 시 89.4%가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교수회 비상대책위원회 따르면 지난 12일 전체 교수들을 상대로 ▲전공의ㆍ의대생에 대한 제재 발생 시 의과대학 교수로서 어떤 행동을 하시겠습니까? ▲사직서 제출 시기 등 2가지 문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176명의 설문 대상자 중 69.9%인 123명의 교수들이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한 결과 “전공의/의대생에 대한 제재 발생시, 의과대학 교수로서 어떤 행동을 하시겠습니까?” 라는 문항에 대해서 89.4%가 사직서 제출로 응답했다.

사직서를 제출하는 시기에 대한 문항 응답은 특정 날짜를 정하기보다는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성의 있는 태도 변화가 없을 때, 의대생이나 전공의들에게 실제 피해가 발생할 때 등으로 나타났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회는 지난 3월 9일에도 “대구가톨릭의대 교수들의 진심” 이라는 제목의 성명문을 통해 현 의료공백 사태의 대 혼란으로 인한 환자들의 고통과 불편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정부의 일방적·강압적인 의대생 증원 정책 즉각 중단하고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을 둔 민주적 절차를 거칠것을 요구했다.

성명문에서 대구가톨릭의대 교수회는 "전공의들의 사직을 충분히 이해하고, 존중하기에 묵묵히 병원을 지키고 있을 뿐, 정부 정책에 동조하는 것이 아니다" 라며, "의대생, 전공의를 대상으로 벌어지는 헌법에 위배되고 자유를 억압하는 공권력을 멈출 것을 촉구했다.

또 교수들은 의대생, 전공의들의 결정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정부의 강압 때문에 그들에게 피해가 발생한다면 그들과 함께 행동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