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형중)은 이창원 기부자가 루게릭병클리닉의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병원은 12일 동관 8층 제1회의실에서 ‘한양대학교병원 루게릭병클리닉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증식은 이형중 병원장, 김승현 세포치료센터소장, 노성원 대외협력실장, 권오균 운영지원국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양대학교병원 루게릭병클리닉 발전기금 전달식. 왼쪽부터 이형중 병원장, 이창원 기부자
한양대학교병원 루게릭병클리닉 발전기금 전달식. 왼쪽부터 이형중 병원장, 이창원 기부자

이번 전달식에서 이창원 기부자는 “한양대학교병원 의료진들이 배우자의 루게릭병 진료에 매번 최선을 다해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루게릭병 환자들의 아픔을 잘 알고 있는 가족으로서 한양대학교병원이 루게릭병의 더 나은 치료법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형중 병원장은 “본원 루게릭병클리닉은 세계 최초로 루게릭병 치료를 위한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하는 등 루게릭병 치료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기부해 주신 소중한 마음은 맞춤형 루게릭병 치료제 개발과 연구에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