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등 4개 부처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의 202410대 대표과제 성과보고회가 6YTN 미디어홀에서 개최됐다.

올해 2회차를 맞는 성과보고회는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연구과제 중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과제들을 표창하고 주요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연구개발자 및 산업계의 사기를 고취하고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선정된 10대 대표과제는 3대 핵심지표(연구개발 수행의 적절성 기술ㆍ의료 분야의 파급효과 사회경제 분야의 파급효과)를 기준으로, 48기관에서 제출한 성과 중에서 현재 성과 및 미래 성과 창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됐다.

여기에는 인공달팽이관, 혈액투석 필터와 같이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의 국산화에 기여한 과제, 심혈관질환용 다중융합영상 AI 솔루션 등 최신 기술을 이용하여 세계최초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는 과제 등이 포함돼 있다.

사업단은 성과보고회를 통해 이들 10대 대표과제에 대한 표창 및 성과 발표를 진행한 이후 14-17일 열리는 제39회 국제의료기기ㆍ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4)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10대 대표과제의 성과 포스터 및 장비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 김법민 단장은 앞으로도 연구자들과 적극 소통하여 향후 우수한 성과가 지속적으로 창출되어 한국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