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 이하 ‘KBIOHealth’)에서 주최·주관한 제 2회 바이오헬스산업 홍보 콘텐츠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27일 충청북도 C&V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지난달 21일까지 작품 모집이 진행되었다. KBIOHealth를 잘 표현할 수 있고 대중에게 친근한 캐릭터를 공모했으며, 28:1 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성공적인 기록을 세웠다.

참가 팀 중 대상은 ‘곰이, 부기, 케로’를 제작한 김재효 씨가 수상했다. 대상 ‘곰이, 부기, 케로’는 장수와 치료를 상징하는 곰과 거북이 그리고 첨단기술이 집약된 AI 드론을 모티브로 대한민국 의료산업 발전을 이끄는 KBIOHealth 연구원의 모습이 귀엽고 친근하게 표현되어 큰 점수를 받았다. 대상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은 ‘K.B.H 프렌즈’를 제작한 유성훈 씨(KBIOHealth 이사장상), 우수상은‘KBIOHealth Friends(뉴디, 메디, 라보, 바오)’를 제작한 김연지 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입상 10작품 등 총 13명의 수상자에게 영예가 돌아갔다.

KBIOHealth 차상훈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큰 관심을 가져주신 국민 여러분과 재단 임직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공모전뿐만 아니라 많은 활동을 통해 국민 여러분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