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이하 신약조합)은 29일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제25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을 개최해 신약개발 및 기술수출 성과를 치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29일 열린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홍성한 신약조합 이사장과 수상 기업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9일 열린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홍성한 신약조합 이사장과 수상 기업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정’을 개발한 유한양행 △면역질환 치료제 ‘알리글로’를 개발한 GC녹십자가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유방병변 제거 수술 보조제 ‘루미노마크주’를 개발한 한림제약이 신약개발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비히드록삼산 HDAC6 저해제 ‘CKD-510’을 개발한 종근당 △알레르기 치료제 ‘GI-301’을 개발한 지아이이노베이션 △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스타프라잔’을 개발한 온코닉테라퓨틱스는 기술수출부문 기술수출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이어 각 수상기업의 강연을 통해 신약개발 및 기술수출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유한양행 오세웅 연구소장 △GC녹십자 차경일 본부장 △한림제약 김진선 연구소장 △종근당 이창식 이사 △지아이이노베이션 장명호 사장 △온코닉테라퓨틱스 김존 대표이사가 발표를 진행했다.

한편, 올해 25회를 맞는 대한민국신약개발상(Korea New Drug Award; KNDA)은 국내 전 산업분야에 걸쳐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초의 신약개발분야 상이다.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과 신약 연구개발 의욕 고취를 위하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지난 1999년 4월 제정하였으며, 올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40개사 79개 제품/기술이 수상하였다. 이 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