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희귀질환의 날’을 맞아 한국쿄와기린은 그룹에서 진행하는 Global Chain Lights 행사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매년 2월 마지막 날(올해 2월 29일)로 지정된 ‘세계 희귀질환의 날’에는 비단 관련 기업만이 아닌 전 세계 여러 나라, 여러 단체에서 희귀난치질환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소외당하는 환자들에 대한 사회국가적 인식을 높이거나, 실질적 도움이 되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쿄와기린 APAC(아시아퍼시픽, KKAP)을 필두로 진행된 이 등불 행사에 한국쿄와기린 임직원들 역시 희귀질환 환자들의 치료를 기원하는 간절함을 작은 등불에 담아냈다.

구체적인 설명을 자제하고 행사의 취지와 목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등불을 요청했음에도 임직원들은 자율적으로 각자의 소망을 다양한 형태의 전등, 촛불, 불꽃 등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한국쿄와기린 관계자는 “행사를 지원하며,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과정에 참여 직원들이 행사 운영 및 취지에 대한 감사함을 전달받았고, 임직원들의 희귀질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쿄와기린그룹은 희귀질환 환자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약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 희귀질환 약제로 분류되는 로미플레이트, 크리스비타 그리고 포텔리지오를 공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