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은 29 오후 130분 원내 나래관에서 테마가 있는 장애인 건강보건통계(2024: 장애인의 노화 편)’를 주제로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회의는 장애인 건강보건통계를 기반으로 1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건강 수준과 대안에 대한 2개의 주제발표 발표, 2 장애인의 노화에 대한 2개의 주제발표, 3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1부는 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 건강보건연구과 호승희 과장을 좌장으로 장애인 건강보건통계 기반한 3대 이슈 장애인 건강권법과 장애인 보건의료전달체계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2부는 아주대 예방의학교실 이윤환 교수를 좌장으로 장애인의 노화에 대한 심층 분석한 결과 주요 노쇠의 증상과 개선 방법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3부는 연세대 보건대학원 이상규 원장을 좌장으로 주제 발표에 대한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종합토론은 장애계가 바라보는 장애인의 노화장애인 건강정책 목표 달성을 위한 장애인 건강보건통계 전망에 대해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강윤규 원장은 장애인 건강보건통계는 장애인 건강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예측이라며 장애인 건강보건통계의 의미 있는 주제를 매년 발굴하고 심층 분석하여 학술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건강보건통계는 국가통계포털에 게시

국가승인통계로 올해 5년 차에 접어드는 장애인 건강보건통계우리나라 등록 장애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여 장애인 건강증진 및 보건의료 정책 수립을 위한 근거자료 제공을 목적으로 매년 12 발표하고 있다.

국립재활원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청의 협조를 받아 국가 단위의 장애인 건강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매년 장애인 건강보건통계를 산출한다.

장애인 건강보건통계는 국가통계포털(http://kosis.kr), 국립재활원 누리집(http://www.nr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