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저지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택우)는 정부가 의료현장에 복귀하지 않은 전공의들에 대한 면허정지 및 사법절차를 진행한다면 대한민국 의료가 완전히 무너지는 결과를 불러올 것 이라며, 정부에 사태 해결을 위한 진정성있는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의협 비대위는 26일 오후 2시에 가진 정례 브리핑에서 “전공의들이 사직서를 내고, 의대생들이 의사가 되는 길을 포기하기 시작한지 일주일이 되어 가고, 2월 29일 전공의들의 빈 자리를 메우고 있던 전임의들의 계약까지 끝나게 되면, 의료현장은 더욱 혼란에 빠지게 될 것” 이라고 우려했다.

특히 보건복지부 박민수 차관은 26일, 언론 브리핑에서 3월부터는 의료현장에 복귀하지 않은 전공의에 대해 최소 3개월의 면허정지 처분과 관련 사법절차 진행이 불가피하다고 언급하고, 면허정지 처분은 그 사유가 기록에 남아 해외취업 등 이후 진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협박성 발언을 했다며, “만약 전공의들에게 면허정지 및 사법절차를 진행한다면, 모든 의사 회원들의 분노는 극에 달해 대한민국 의료현장의 혼란은 불가피해 질 것” 이라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현재 교육부에서 각 대학으로 의대정원 배정을 신청하라는 공문을 보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 사태가 마무리 되기 전까지는 대학에서 교육부의 압박에 굴복하는 일이 없도록 각 대학 총장들께서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의협 비대위는 의사들은 정부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가 있다면 언제든지 만나서 대화할 준비가 되어 있다며, 진정성 있는 대화에 나설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