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택우)는 오는 3월 3일 오후 2시, 여의도공원 옆 여의대로(마포대교 남단~여의도공원 1문)에서 전국 의사회원이 대거 참여하는 ‘전국의사 총 궐기대회’를 개최, 정부가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의대정원 2천명 증원 및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저지 결의를 다짐할 예정이다.

의협 비대위는 26일, ‘3월 3일 전국의사 총 궐기대회에 즈음하여 회원들게 드리는 말’을 통해 “모두가 다 같이 공멸의 길로 가느냐, 아니면 끝까지 저항할 것이냐 선택의 시점이 됐다”며, 총동원령에 준하는 참여를 전국 회원들에게 당부했다.

비대위는 정부가 말하는 필수의료 재난사태는 바로 정부가 초래한 것으로, 환자를 직접 진료한 경험도 없는 학자들이 현장 상황을 도외시하며 연구 자료들을 생산해내고 경제통, 복지통들이 의료정책부서를 좌지우지하며 생긴 결과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정부의 무리한 2천명 의대정원 증원과 대한민국 의료 자체를 붕괴시킬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에 미래를 기대할 수 없는 전공의, 학생들이 의업을 포기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비대위는 과거 장충체육관 집회를 기억한다며, 이번 집회에서 "의사들의 뜨거운 열기와 분노를 만천하에 알리지 못하면 앞 길은 험난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총동원령에 준하는 참여를 전국 회원들에게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