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사회(회장 김종구)는 15일 전주풍남문광장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ㆍ의대증원 정책 강행 규탄대회'를 개최, 원점에서 재검토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정부가 의료계 의견을 무시하고 강행할 경우 끝까지 투쟁할 것을 선언했다.

이날 김종구 회장은 개회사에서 “필수의료 붕괴이유는 의사에게 내리는 무거운 형사처벌과 원가의 65%도 안 되는 저수가 때문이다”고 지적하고, “필수의료과 의사가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국민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줄 것”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의대정원을 2000명 증원하게 되면 어떤 위기가 일어나는지 정부는 국민을 속이고 있다며 정부의 정치적이고, 비과학적인 의대정원 확대를 강력히 규탄했다.

이어서 이원용 보험이사의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의 문제점 지적과 이덕수 의무이사의 의대정원 증원 문제 규탄, 정경호 전주시의사회장의 정부의 잘못된 정책을 간과할 수 없음을 경고하는 투쟁사를 했다.

       진료가운 벗어던지는 퍼포먼스 장면
       진료가운 벗어던지는 퍼포먼스 장면

이날 참석한 전북의사회 임원진은 진료가운을 벗어던지는 퍼포먼스를 통해 가운을 벗고 투쟁의 현장으로 나갈 수밖에 없는 결연한 의지를 보이며, “오늘 환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점심시간에 틈을 내서 투쟁을 시작하였음에도 정부가 이대로 반성 없이 권력을 이용하여 우리를 옥죈다면 파업의 파국을 초래할 것”이라는 강력한 경고메세지를 전했다.

결의문에서는 최선을 다해 일하던 의사들이 의료현장에서 떠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히고, 원점에서 재검토할 때까지 끝까지 저항할 것을 천명했다.

특히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와 연계해 투쟁에 주저하고 않고 선봉에 서고, 전공의 및 의대생들과 함께 그들의 미래를 위해 투쟁할 것을 선언하는 한편 투쟁 중 누구라도 공권력에 의해 부당한 탄압을 당한다면 같이 살고 같이 죽는다는 마음으로 끝까지 투쟁 할 것이라고 결연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