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환 회장 당선인(좌), 이강인 부회장 당선인
  이성환 회장 당선인(좌), 이강인 부회장 당선인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제38대 회장단 선거에서 이성환(회장)-이강인(부회장) 후보조가 94.5% 찬성률로 당선됐다.

공보의협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송희도)에 따르면 지난 1월 22~25일 실시된 제38대 회장단 선거는 전체 유권자 1,260명 중 327명이 투표에 참여하여 26%의 투표율을 보였다.

개표결과 단독 출마한 '이성환(회장) - 이강인(부회장)' 후보조가 94.5%인 309표의 찬성으로 당선됐다.

이성환 회장 당선인은 “투표에 참여해주신, 그리고 압도적으로 지지해주신 모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회원들의 처우개선과 공중보건의사 군복무 단축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함께 당선된 이강인 부회장 당선인은“고령화를 비롯한 급변하는 시대 흐름 속에서, 공중보건의사의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음을 절감한다”며, “회원들과 국민들을 위해, 이 역할을 최선을 다해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선거에서 당선된 제38대 회장단은 약 한 달간의 인수인계 및 공개 모집 등을 통한 중앙이사회 구성을 거쳐 3월 1일 정식 취임할 예정이다.

이성환 회장 당선인은 “경험과 회무연속성 위에 새로운 집행부로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겠다”며, 회무의 연속성을 기반으로 안정성을, 새로운 집행이사 모집을 통한 신선한 바람을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회무계획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