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ology Illustrated: Spine 2판
Radiology Illustrated: Spine 2판

분당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 이준우ㆍ이영준 교수가 세계적인 출판사 스프링거(Springer)를 통해 <Radiology Illustrated: Spine> 2판을 출판했다.

이 책은 1ㆍ2차 병원 및 임상ㆍ전공의들에게 척추영상진단에 대한 이해를 돕는 지침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Radiology illustrated> 시리즈는 전 세계 영상의학 교육에 공헌하는 도서이다. 척추편은 스프링거의 제안으로 2014년 1판이 출판됐다. 척추질환을 중심으로 각 질환의 중요한 특징을 강조하는 사진, 도식적 삽화 등 시각적 자료를 통해 의료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에 1판은 ‘Best Downloaded Book’을 수상하는 등 영상의학과 의료진의 대표적인 척추 분야 도서로 자리 잡았다.

10년 만에 출판된 2판은 1판의 내용에 최근 10년간 연구된 척추질환의 개념과 영상진단기술의 최신 지견을 반영했다. 특히 다양한 척추 종양 부분이 대폭 추가됐다.

또 새롭게 개정된 디스크 명명법, 척추 외상에 대한 새로운 분류 시스템, 새로 분류된 척수 질환, 코로나19와 같은 감염 질환과 함께 최근 발전된 영상 진단기기(CT/MRI)로 촬영된 최신 척추 질환 영상들도 대폭 수록됐다.

저자 영상의학과 이준우 교수는 “지난 10년 간 척추 분야의 최신 지견을 반영해야할 필요성이 있어 이 책을 제작하게 됐다”며 “2판은 최신 척추질환 개념과 영상진단기술의 최신 지견을 반영했고, 특히 척추종양 부분에 신경을 써 추가했다”고 전했다.

<Radiology illustrated: Spine> 2판은 스프링거, 아마존 등 글로벌 온라인 서적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