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테크놀러지(이하 고영)가 뇌 수술용 의료 로봇을 서울대학교병원에 공급, 공공의료기관까지 사업 저변을 넓힌다. 고영은 서울대학교병원과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카이메로(KYMERO)’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영테크놀로지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카이메로'
고영테크놀로지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카이메로'

카이메로는 뇌 질환 수술 및 검사에 활용하는 의료용 로봇이다. 환자의 의료 영상을 기반으로 의사에게 표적 위치와 자세를 안내한다. 이 로봇은 고난도 수술 시 소요 시간과 환자 후유증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계약으로 카이메로는 국내 수도권 병원 5곳으로 공급처를 확대하게 됐다. 서울대학교병원은 카이메로 도입을 통해 다양한 뇌 질환 환자에게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고영은 카이메로가 정교함이 요구되는 뇌 수술 분야에서 의료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로봇이라며, 현재 다수의 국내 병원과 계약 논의를 이어 나가는 등 의료 로봇 사업에서 성과가 지속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고영테크놀러지는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 기업으로 납도포 검사장비(SPI), 부품 실장 검사장비(AOI) 등에서 전 세계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검사장비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최근 원천 기술을 의료 분야에 접목시켜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카이메로’를 선보이는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