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분자진단 토탈솔루션 기업 씨젠이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 기구에서 제정한 인증규격 중 하나다. 조직 내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보건에 관한 요구사항을 충족한 기관에 인증이 부여된다.

안전보건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국제 인증서를 요구하는 해외 거래처들이 늘고 있다. ISO45001은 국제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진행하기에 취득 시, 해당 요구사항을 준수하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는 의미를 갖는다.

이번 인증은 119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최초의 국가표준기구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가 심사를 맡았다. BSI는 193개 국가, 8만 4,000개의 기업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인증 기관이다.

이번 현장심사에서 ▲KT빌딩 ▲송파빌딩 ▲태원빌딩 ▲하남생산시설(1~6센터) 등 씨젠 사업장 9군데는 안전보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회사 측은 “이번 ISO45001인증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안전보건에 대한 투자와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본격적인 ESG 경영을 추진해온 씨젠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ESG 위원회 설립, 친환경 포장박스 특허 취득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번 인증 또한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사내 안전보건 전담 부서를 개설하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방안을 강화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