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어린이병원을 찾아 공연하는 AKMU의 이찬혁-이수현
서울대어린이병원을 찾아 공연하는 AKMU의 이찬혁-이수현

서울대병원은 지난 19일 어린이병원 1층 로비에서 ‘AKMU의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음악회는 AKMU의 이찬혁과 이수현이 서울대어린이병원을 찾아와 환자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를 전하기 위한 특별한 행사로 진행됐다.

AKMU는 ‘Love lee’ ‘후라이의 꿈’ ‘I Love you’ 등 다양한 노래로 환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들의 아름다운 공연은 환자와 보호자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힐링의 순간을 선사했다.

특히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노래를 고심한 끝에 다른 공연에서는 잘 부르지 않는 ‘작은 별’을 선곡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24시간 동안 환자의 건강을 지키며 헌신하는 부모와 의료진을 위해 ‘오랜 날 오랜 밤’을 불러 위로와 공감을 전했다.

로비를 가득 메운 250여 명의 환자 및 보호자들도 힘찬 박수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긴장감이 돌던 병원 안을 금세 즐거움과 따뜻함으로 가득 채웠다. 모든 이들이 함께 특별한 순간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50분간의 음악회가 끝난 뒤 AKMU는 소아암 환자들이 입원 중인 병동을 찾아가 면역력이 약해 음악회에 참석하지 못한 환자들을 위해 따뜻한 응원의 말과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그들에게 전달된 AKMU의 마음은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주었다.

특히 AKMU는 보호구를 착용하고 직접 병실에 들어가 무균실에서 나오지 못하는 소아암 환자들에게도 음악을 선사하고 사진을 찍어주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AKMU는 “따뜻한 눈으로 바라봐 주신 덕분에 힘차게 노래할 수 있었다”며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고 싶어 음악회를 준비했는데, 오히려 우리가 더 큰 위안과 응원을 받았다”고 말했다.

소아암 병동에 입원해 있는 환자 정서희 양(15세)은 “병원에 입원해 있는 나날에도 AKMU의 음악이 마음의 치유제가 되어주었다”며 “오늘 받은 응원을 통해 앞으로도 힘을 내서 치료받을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영태 병원장은 “이 특별한 기억이 힘든 치료 과정을 견디는 환자와 보호자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대병원은 질병의 치료뿐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