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너스(Honors) 상을 수상한 하재헌 예비역 중사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에 기부금 5,000달러를 전달했다.

13일 병원 측에 따르면 한미동맹재단과 주한미군전우회가 주관하고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후원하는 ‘아너스(Honors) 상’은 국가안보 및 한미동맹 강화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상금은 수상자가 선정한 기관에 전액 기부할 수 있다.

예비역 분야 수상자인 하재헌 중사는 2015년 비무장지대(DMZ) 수색 작전 도중 북한군이 매설한 목함지뢰에 두 다리를 잃는 큰 부상을 입고도 강한 전우애와 헌신적인 군인정신을 보여준 인물이다.

그는 19차례의 전신마취 수술과 긴 재활 기간을 거친 뒤, 부대에 복귀해 2019년까지 국군수도병원의 의무부사관으로서 군생활을 이어갔다. 전역 후 서울주택도시공사 소속 장애인 조정선수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 그는 국제무대에서 활동하며 불굴의 의지와 희망의 메시지를 국민에게 전파한 공을 인정받았다.

하재헌 중사는 “부상 직후 수술을 마친 뒤 중앙보훈병원에서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시작했고, 이후 보장구센터에서 최첨단 의족까지 맞췄다”며 “일상으로 돌아오기까지 1년 6개월이 걸렸는데, 몸과 마음이 지쳐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의료진의 응원과 치료 덕에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하재헌 중사와 중앙보훈병원 유근영 원장은 수년전부터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하재헌 중사가 국군수도병원으로 복귀한 2016년부터 전역 신고를 한 2019년까지 유근영 원장은 국군수도병원장으로 재임 중이었다.

유근영 원장은 “국군수도병원 근무 당시, 하재헌 중사는 폭발상, 총상 등으로 팔다리를 잃고 입원 중인 병사들을 직접 찾아다녔다. 바지를 걷어 의족을 보여주며, 몸 일부를 잃고도 희망을 되찾은 자신의 경험담으로 장병들을 위로하는 그의 모습은 어린 친구지만 존경심이 들 정도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