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안성기)은 지난 5일 오후 2시 중소·요양병원을 위한 ‘감염관리 벤치마킹 온라인 세미나’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경상남도 권역책임의료기관인 경상국립대병원과 5개 지역책임의료기관(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경상남도마산의료원, 거창적십자병원, 통영적십자병원)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참여했다.

경상국립대병원 감염내과 배인규 교수의 인사말로 시작된 온라인 세미나는 ▲환경미화 시스템 개선을 통한 병원 환경관리(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류은화 팀장 발표) ▲요양병원 대상 방문 컨설팅(경상남도 마산의료원 구영미 간호사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의 내용이 대형병원만의 사례가 아닌 중소·요양병원의 벤치마킹 사례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으며, 아울러 감염관리 담당자들이 실무를 적용하는데 효용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례 발표 후 발표자와 참석자 간 질의응답을 통해 감염예방 및 관리를 위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배인규 교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감염관리 컨설팅 활동을 통해 지역의 감염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국립대병원은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경남지역 중소·요양병원 감염관리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감염내과 전문의 방문 라운딩 ▲직종별 감염관리 집체교육 ▲감염관리 지침 개발 ▲감염관리 담당자 대상 1:1 컨설팅 ▲감염관리 실무 관련 상시 질의응답 등 감염관리 관련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