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안성기)이 지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 활동에 관한 대국민 캠페인인 ‘박하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대한병원협회가 공동 주관한 ‘박하페스티벌’은, 세계 최대 의료 질 국제학술대회인 제39차 국제의료질향상연맹(ISQua) 세계총회를 맞이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의료질향상팀은‘우리 모두 함께하는 의료의 질과 안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환자와 보호자, 직원들을 대상으로 ▲환자안전을 상징하는 박하나무 페스티벌존 설치 ▲박하나무에 환자안전 이행 약속(박하잎) 부착 ▲박하페스티벌 인스타그램틀 기념사진 촬영 ▲환자안전 OX 퀴즈 풀이 ▲홍보 동영상 상영 등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국민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환자안전주간행사와 연계하여 ▲환자안전 리더십 라운딩 ▲입원 환자 및 보호자 대상 환자안전 관련 교육 시행 ▲환자안전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수경 의료질향상실장은 “이번 ‘박하페스티벌’에는 병원을 찾는 환자와 보호자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많이 참여해주었다. 이를 통해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한 병원의 노력과 의지에 다 함께 공감했으며,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의 우수한 환자안전관리 시스템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환자안전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하여, 더욱 신뢰받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