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이 질환 정보를 Q&A 형식으로 제작한 ‘닥터 Reply’ 유튜브 시리즈 영상이 최근 눈길을 끌고 있다.

‘닥터 Reply’는 암을 비롯한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목표로 지난 2021년부터 업로드 했다. 영상에는 의료진이 직접 출연해 각종 질환에 대한 진단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등을 설명한다.

영상은 중증질환부터 평소 일상생활에서 궁금한 내용까지 다양하게 담았다. 특히, 의료진을 대상으로 환자들이 외래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내용을 설문조사 해 영상 제작에 반영했다.

유튜브 동영상은 지금까지 27편이 제작돼 업로드됐다. ▲ 항암치료 중 운동은 어떻게 하나요? ▲ 증상이 거의 없는 식도암 ▲ 소리 없이 찾아오는 난소암 ▲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 ▲ 백내장 수술, 양쪽 동시에 받아도 되나요? ▲ 뇌동맥류, 유일한 예방법은! ▲ 칠판 글씨가 잘 안 보여요! 소아근시 ▲ 신장이식 전문가와 묻고 답하기 ▲ 안약, 얼마나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등이다.

현재 ‘혈액암’, ‘위암’을 주제로도 제작하고 있어 곧 업로드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부산대병원 공식 유튜브 채널과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영상들은 유튜브뿐 아니라 병원 내 미디어 월, 디지털 전자게시판, 외래 및 병동 TV 등에도 상영되고 있다.

한편, 부산대병원 유튜브 채널에는 질환 정보 외에도 CT·MRI 검사안내, 중환자실 입원안내, 건강검진 준비사항, 대학병원 이용 방법 등 병원 이용에 대한 다양한 안내 영상도 업로드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