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는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 상용화에 집중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도 제2차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의료기관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실증 및 도입사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올해부터 3년간 약 17억 원 규모 정부 지원을 받고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 가디언즈DTx’(가칭) 임상 실증 및 상용화에 박차를 가한다.

2차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은 정부의 제3차 보건의료기술육성기본계획 일환으로 진행된다. 정부는 모든 국민이 건강한 헬스케어 4.0 시대 구현을 목표로 디지털치료기기 등 바이오헬스 차세대 유망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드래곤플라이의 가디언즈DTx는 만 7세 이상 13세 미만 아동의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치료를 돕는 기기로 현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환아 대상 탐색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국책 과제 선정을 발판으로 협력 기관인 서울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원광대학교병원과 함께 다양한 실사용 데이터를 수집하고 제품을 상용화하는 여건을 마련했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국책 과제 선정으로 자사 디지털치료기기 제품의 사업성을 인정받았다향후 식약처 인허가 승인을 받기 위한 다양한 근거 데이터를 확보하고 효능을 입증해 상용화 이후 의료진과 사용자 모두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활용하는 디지털치료기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