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이형중 병원장, 조현식 대표/ 사진=한양대의료원
(왼쪽부터)이형중 병원장, 조현식 대표/ 사진=한양대의료원

한양대학교병원은 지난 16일 동관 8층 제1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온기와 익명 고민상담 온기 우편함설치 및 운영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본관 2층 비뇨의학과 옆 벽면에 온기우편함을 설치하고, 내원 고객 및 교직원들의 고민 상담을 받을 예정이다.

온기우편함은 우울감, 무기력함, 막막함, 그리움 등 따뜻한 위로가 필요한 고민상 담을 우편함을 통해 신청 받아 손편지로 직접 답장을 해주는 사단법인 온기의 비영리 활동이다.

고민에 대한 내용과 회신주소를 편지에 적어 우편함에 넣으면 20대부터 70대에 이르는 400여 명의 온기우체부자원봉사자가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3~4주 후에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우편함은 환자와 보호자, 교직원 등 누구나 편지를 통해 위로와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치됐으며, 상급종합병원 중에서는 최초이다.

()온기 조현식 대표는 모르는 누군가에게 받는 따뜻한 편지 한 통이 오늘을 살아갈 이유가 될 수도 있다면서 혼자라고 느껴질 때 온기우편함을 통해 누군가는 내 이야기를 들어주고 있고 응원도 한다는 점을 기억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형중 병원장은 누군가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이번 우편함 설치로 내원객과 교직원이 위로받을 수 있는 심리적 안전망이 구축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