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가 회사의 대표 전자의무기록의료정보(EMR) 솔루션인 의사랑고객들의 의사랑 서비스 센터콜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얼리버드·온라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유비케어는 의사랑 얼리버드 서비스를 통해 오전 8시부터 고객의 콜백(call-back) 요청을 받는다. 이후 의사랑 상담원이 830분부터 순차적으로 연락해 상담을 진행한다. 회사는 기존 대비 문의 접수를 30분 앞당김으로써 상담 수요를 분산시켜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덕분에 병,의원 고객들은 진료 시작 전에 안심하고 진료 준비를 마칠 수 있게 됐다.

또한 의사랑제품 내 온라인 서비스 신청메뉴를 개설했다. ‘의사랑고객은 진료실접수실상단에 있는 서비스 신청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콜백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회사측은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병,의원 고객들이 진료 중에 전화번호를 찾거나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오래 대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1EMR 다운 의사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될 것이라 내다봤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바쁜 의사랑 고객의 편안한 진료의 시작을 지원하고, 진료 중 이슈 발생 시 긴 대기 없이 간편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고객과 만나는 매 접점에서 고객 가치 극대화라는 키워드를 가장 우선에 두고, 지속적으로 병, 의원 입장에서 편안하고 걱정 없는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사랑 서비스 센터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8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