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이 출시한 관절 케어 건강기능식품 2종이 각광받고 있다. 기압과 습도에 큰 영향을 받는 관절은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에 냉방기의 찬바람에 관절액이 굳어 관절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지난해 4월 출시한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국내 최초의 '구절초추출물' 활용 건강기능식품이다. 10년간 연구개발한 이 구절초추출물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받았다.

, '리나린(Linarin)'을 함유하며, 구절초 원물을 2,500% 농축하는 신기술을 통해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에서 섭취 6주 후 통증이 21% 감소되는 효과가 증명된 제품이다. 특히, 수입 원료가 대세인 관절 케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100% 국내산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미국 FDA로부터 신규식품원료(NDI) 승인을 받아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도 확보했다.

최근 출시한 ‘PNT칼마디도 대중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PNT 칼마디는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PNT 칼마디100%식물성 해조칼슘을 사용하여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식물성 해조칼슘은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에서 추출한 칼슘으로 벌집형 다공질 구조로 2중 구멍 형태를 띠어 소화 및 흡수가 용이하다. , 비소성 추출을 통해 손실을 최소화했다.

, 칼슘 체내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마그네슘과 비타민D를 함유했다. 마그네슘을 2:1 배율로 배합하여 칼슘의 체내 이용률을 높였으며, 비타민D를 첨가하여 소정 점막세포에서 칼슘의 흡수 및 체내 칼슘 재흡수를 촉진한다. 비타민C, 홍화씨추출분말, 상어연골분말 등 엄선한 부원료도 함께 들어있다.

녹십자 관계자에 따르면 여름철은 습도가 높고 과도한 냉방으로 인해 오히려 관절 건강이 악화되기 쉬운 계절이다“GC녹십자웰빙 관절 건강기능식품 2종을 통해 여름철 놓치기 쉬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