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삼선병원(병원장 박성우)은 지난 22일 오후 1시, 신관 8층 대강당에서 더욱 안전한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제3기 환자안전지킴이 해단식’ 및 ‘제4기 환자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환자안전지킴이란 안전사고에 대한 체계적인 환자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과 안전에 대한 전형적인 예방활동을 통해 환자안전사고의 재발을 방지하여 의료 기관의 환자안전 및 의료의 질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해단식 및 수료식에는 QPS팀 송영권 과장, QPS팀 권정아 팀장 등 행정부, 간호부 책임자들과 환자안전지킴이 3, 4기 총 40명(간호부, 행정부, 진료지원부)이 참석했다.

좋은삼선병원 QPS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3기 활동 인증장&선물 증정, 4기 임명장&릴홀더 증정, 환자안전지킴이 선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환자안전관리 모니터링을 통해 환자안전사고가 발생 할 수 있는 위험요소들을 발견하고, 이를 개선해 안전한 병원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QPS팀 송영권 과장은 “병원 내 환자안전문화 조성·정착을 위해 환자안전지킴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환자들이 믿고 자신의 치료를 맡길 수 있는 병원이 되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4기 환자안전지킴이 인원은 간호부, 진료지원부 부서별로 매월 ‘(환자안전) 지킴이 날’을 통해, 병원 라운딩 및 워크숍을 갖고 환자안전점검 및 환자확인 모니터링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