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치과(소아치과) 박소연 교수는 유아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구강건강 안내서 슬기로운 어린이 치과생활을 펴냈다.

질의응답 형식으로 구성된 이 책에는 평균적인 치아 성장 과정과 원리, 문제해결법 등을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담아냈다.

책은 유치, 영구치가 날 때 부모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담은 이가 났어요’ ‘영구치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치아에 치료가 필요할 때 생기는 궁금증을 담은 충치가 생겼어요’ ‘이가 다쳤어요’ ‘치아 교정을 해야 해요일상에서의 치아 관리법에 대한 구강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구강 악습관은 고칠 수 있나요ADHD, 심장질환 등 타 질환을 가진 자녀의 부모를 위한 전신질환이 있어요등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각 파트에는 해당 궁금증을 갖게 되는 자녀의 평균 나이도 기재되어 나이대별로 자녀의 성장 속도를 비교해볼 수 있다.

저자인 박소연 교수는 책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박소연 교수는 유치가 자라고 영구치로 전환되는 역동적인 과정을 거치는 소아치과의 모든 영역을 담은 책이다. 매번 치과를 갈 수 없고 답을 얻을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을 때 이 책이 길잡이 역할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