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24일 오후 3시부터 ‘2021년 제3회 K-BIC STAR DAY’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투자설명회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2018년도부터 진행된 보건산업에 특화된 투자설명회로 지금까지 총 120개 창업기업의 기술 소개와 투자자 등 보건산업 관계자의 네트워크 장을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뇌신경 치료제 및 관련 기술’을 주제로 벤처캐피탈 업체 등 약 100여 명 이상이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 ㈜뉴로비트사이언스 ‘저분자화합물을 이용한 알츠하이머 치료제 후보물질’ △ ㈜룩스드랩스 ‘시선추적 및 뇌파 인터페이스 기반 VR 인지 기능 진단 및 훈련 시스템 △ ㈜에이징타겟 ‘다중병인 동시표적 및 노화억제 기반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 ㈜뉴로벤티 ‘약리기전 및 빅데이터 기반 다중표적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제 개발’등이 소개된다.

4개 창업기업은 전문가와 함께 IR자료를 준비해 벤처캐피탈(VC)의 관심을 유발할 예정이다. IR 발표 후에는 임상의사가 기업의 발표내용에 대해 보건의료분야 전문가 입장에서 보완사항을 제안해 기술적인 개선사항과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자문으로 사업을 고도화 하는데 도움 줄 예정이다.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bicstartup)을 통해 당일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