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21-27일 신북방 지역 최대 종양학 포럼에서 ‘한국과 러시아의 주요 암 치유와 정복’을 주제로 한국 특별 세션을 개최한다.

이 포럼은 러시아 보건부가 주최하는 러시아 및 CIS 지역 내 종양학 분야로는 최대 규모와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권순만 원장은 축사를 통해 “러시아 국제 포럼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한국 특별 세션이 한-러 양국 간 보건의료 협력의 새 지평을 여는 매우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국 간 국가 암 관리 정책, 최신 암 치료, 예방 분야 등 전문적 학술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는 기대를 표명했다.

한국 특별 세션인 ‘Medical Korea X Belye Nochi(백야)’는 포럼의 마지막 날(6.27)에 개최된다.

한국 세션은 이날 △한국의 국가 암 관리 계획(국립암센터 장윤정 부장) △뇌종양 환자의 진단과 수술의 최신 지견(서울대병원 박철기 교수)△유방암 치료의 최신 지견(이대목동병원 백남선 교수) △간세포암 치료의 최신 지견과 간이식(삼성서울병원 김종만 교수) △갑상선암 로봇 수술의 최신 지견(서울대병원 이규언 교수) △복강경 제공자 간절제술; 해부학적 변이를 포함한 합리적인 적응증(서울아산병원 김기훈 교수) △대장암 최소 침습술(고려대안암병원 김진 교수) △암 환자의 가임력 보존(고려대안암병원 이상훈 교수) △항암방사선치료 관련 점막염의 예방을 위한 신약(서울성모병원 조석구 교수)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근골격종양 치료(국립암센터 강현귀 교수) △소아고형암 치료의 최신 지견(삼성서울병원 이지원 교수) △간암에서의 양성자 치료(국립암센터 김태현 교수)를 발표한다.

발표 영상은 내용의 전달력과 공감력을 강화하기 위해 러시아 전문 의료인의 검수를 통해 제작된 러시아어 더빙본을 송출하게 된다.

국제 종양학 포럼 공식 웹사이트(forum-onco.ru/en)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발표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누구든 사전등록 없이 자유롭게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