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기업 협의체’가 출범했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17일 우리나라의 백신 생산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전 세계 백신 공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백신 허브로의 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기업 간 협력의 장으로 ‘백신기업 협의체’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백신기업협의체가 17일 출범했다. 사진:보건복지부
백신기업협의체가 17일 출범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이번 협의체 출범은 지난 4일 열린 ‘백신기업 간담회’에서 논의한 사항을 구체화한 것. 정부가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백신 허브화 프로젝트에 발맞춰 국내 백신기업들이 백신·원부자재 개발 및 생산역량을 한데 모으기로 한 것이다.

백신기업 협의체에는 국내 백신산업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백신 생산·개발 및 원부자재 관련 대·중·소기업 약 30여 곳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바이오협회, 글로벌의약산업협회가 참여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간사기관이다.

협의체는▴정부·기업간 소통 촉진 ▴국내 백신 생산역량 제고 ▴원부자재 수급 ▴한미협상 공동대응 등 백신 기업 측 대표로서 국내 백신산업 생태계 고도화를 통한 글로벌 백신 허브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정부와 기업 또는 기업과 기업의 가교로서 원부자재 수급 원활화, 백신 생산역량 제고, 연구·개발 및 기술협력 등 협업과제를 도출하고, 이 과정에서 개별기업이 제시한 제도개선 과제 및 협력사항에 대해 정부와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의체에 참여한 기업·협회는 “우리나라의 백신 생산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코로나19 백신을 전 세계에 충분히 공급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한다”는 취지의 공동협력선언문을 발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